스타크래프트/테란

테란의 기본전략

마도산늑대2 2010. 3. 20. 08:41

테란의 기본전략


 테란의 기본전략은 초반 머린러쉬와 중반 시지탱크와 머린의 공격, 후반 배틀크류져와 탱크, 고스트의 고급 유닛을 운용하는 공격 법으로 나뉘게 됩니다.  


초반 : 머린러쉬

 머린은 다른 종족의 기본 유닛과는 다른 원거리 공격방법을 가진 유닛으로 다른 종족보다 다른 공격방법을 쓸 수가 있습니다. 머린러쉬를 할 때는 아카데미를 지어서 머린의 사정거리와 스팀팩을 업그레이드 해야 하고 전투시에 머린이 스팀팩을 써서 공격력을 증대시켜야 합니다. 머린러쉬에 파이어뱃과 메딕을 추가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중반 : 시지탱크&머린러쉬

 시지탱크의 긴 사정거리와 파괴력으로 중반에 아주 위협적인 공격을 할 수 있습니다. 공격을 시지탱크가 적의 방어선을 조금씩 파괴하고 머린이 시지탱크를 호위하는 공격방법을 쓰는 것이 좋습니다.

탱크와 머린의 합동공격


후반 : 고급유닛 운용

 후반에는 고급 유닛을 생산해서 적에게 공격을 합니다. 사이언스베슬과 고스트의 마법을 잘 이용하면 적을 굴복시킬 수 있을 겁니다.
 또한 시지탱크, 배틀크류져,


효율적인 방어의 방법

 테란의 방어력은 다른 종족보다 뛰어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특히 벙커와 시지탱크를 사용한 방어선은 적도 뚫기가 어려울 겁니다.


벙커

 벙커는 테란의 장점인 고치기 기능을 잘 사용한다면 다른 종족의 방어건물보다 훨씬 더 강력한 방어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초반에 벙커에 사정거리 업그레이드가 안된 머린을 넣었다면 벙커의 사정거리가 6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초반 포톤러쉬를 막기가 상당히 어렵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빨리 시지탱크를 만들어 벙커의 사정거리를 시지 모드로 보완해 주거나 머린의 사정거리를 늘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벙커&시지탱크&미사일터렛

 기본적인 방어의 방법으로 시지탱크의 사정거리가 본 기지 모두를 감쌀 수 있게 하고 벙커를 시지탱크 주위에 놓은 후 미사일터렛을 벙커주위에 놓는 방어방법입니다. 이 방어 법을 몸통방어라고 하고 벙커는 손상을 입는 즉시 SCV로 고쳐주어야 합니다. 이 방어 법은 근접 공격 유닛에게 가장 효과적입니다.


건물로 입구막기

 이 방법은 스타크래프트의 전작인 워크래프트2서부터 써오던 방어 법으로 건물을 이용해 기지로 오는 길목을 막아 버리는 방법입니다. 서플라이 디팟으로 입구를 막고 벙커와 시지탱크, 미사일 터렛을 뒤에 배치하는 방법을 주로 씁니다. 이 방어 법은 팀 플레이시 적의 합동공격도 막을 수 있을 정도로 방어가 뛰어나지만 입구를 막기 때문에 우리의 유닛이 밖으로 나가기 어려워서 나쁜 점도 있습니다.

'스타크래프트 > 테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테란의 건물 설명  (0) 2010.03.20
테란의 건물  (0) 2010.03.20
발키리  (0) 2010.03.20
배틀크류져  (0) 2010.03.20
사이언스베슬  (0) 2010.03.20